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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직장생활 인간관계 잘하는 10가지 방법 꿀팁

by 오늘은 LOVE 2025.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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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직장생활

인간관계 잘하는 10가지 방법 꿀팁

 

직장생활을 잘하는 대표적인 방법

 

 

1. 상대의 이야기에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한다

말을 많이 하는거 보다 듣는게 중요하다


2. 다른 사람 뒷담화는 절대 동참하지 않는다

언젠간 나에게 다시 비수가 되어 돌아온다


3. 업무 실수를 먼저 인정하고 사과한다

실수는 받아들이고 더 배우려 하자


4. 도움 받은 일은 꼭 감사하다 표현한다

절대 잊어서는 안될 중요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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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회식자리에서 술을 강요하지 않는다

각자의 주량이 다름을 인정해 주고 편안한 자리로 만든다


6. 개인적인 일을 부탁하는 걸 삼간다

절대로 개인적인 부탁을 직장동료에게 부탁하지 말자

특히 돈빌리기,사적인 부탁등등


7. 상대방의 취미나 관심사를 기억해준다


8. 칭찬은 구체적으로 불만은 에둘러 말한다


9. 업무 외 개인사는 묻지 않는다


10. 퇴근할 때 먼저 "수고하셨습니다" 인사한다

 

슬기로운 직장생활과 인간관계 하기 나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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